본문 바로가기
Product & Brand Story

도미노 피자(Domino Pizza)

by Analogitalist 2023. 3. 10.
728x90

도미노_피자
도미노 피자 로고

  도미노 피자는 본사가 미국 미시건주 앤 아버에 위치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피자 배달 회사입니다. 톰 모나한과 그의 형제 제임스가 1960년에 설립하여, 현재 세계 최대 피자 체인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한국에 도미노 피자가 처음 입성한 시기는 1990년입니다. 1호점은 도미노피자 오금점으로, 미국 도미노 피자에 로열티를 지불하는 한국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도미노 피자가 처음 들어온 시기에는 아직 외식 산업이 크게 발달하지 않은 상황에서, 소비자들에게는 새롭고 특별한 맛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현재 한국에서는 도미노 피자가 매우 인기 있는 패스트푸드 체인 중 하나입니다. 특히 배달 주문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모션과 할인 이벤트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홈쇼핑 방송 등을 통해 도미노 피자의 제품들이 소개되어 소비자들의 인식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도미노 피자의 역사와 브랜드 스토리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반응형

 

도미노 피자의 시작

  도미노 피자는 1960년 톰 모나한과 그의 형제 제임스가 미시건주 이프실란티에서 작은 피자 가게 "Dominick's"를 구입하여 설립되었습니다. 당시 톰은 대학생이었으며, 그와 형제는 필요한 것이 피자 오븐뿐이었지만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사업이 어려웠지만, 톰은 이것이 작동하도록 결심했습니다. 그는 레시피와 마케팅 전략을 실험하면서 오랜 시간을 보냈고, 가장 잘 작동하는 것을 찾았습니다. 가장 초기의 혁신 중 하나는 주문이 30분 이상 걸리는 고객에게 무료 피자를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는 도미노 피자를 경쟁업체와 구별시켰고, 회사의 성장에 기여했습니다.

 

성장과 확장

  이후 몇 년 동안 톰과 제임스는 새로운 가게를 열고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시도하며 사업을 확장시켰습니다. 1965년, 그들은 도미노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회사 이름을 Domino's Pizza로 바꾸었습니다. 또한 처음 세 개의 Domino's Pizza 가게를 대표하는 세 개의 점으로 배열된, 지금은 유명한 로고를 소개했습니다.

  1960년대 말에는 Domino's Pizza가 미국 전역에 200개 이상의 가게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1978년, 회사는 캐나다 윈니펙에 첫 국제 가게를 열었습니다. 이것은 계속되는 급격한 국제적 확장의 시작이었으며, 오늘날 Domino's Pizza는 90개 이상의 국가에서 17,000개 이상의 가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혁신과 도전

  Domino's Pizza는 그동안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과 기술적 솔루션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1980년대, 회사는 주문 후 30분 이내에 피자를 배달한다는 유명한 30분 배달 보장을 소개했습니다. 이것은 Domino's Pizza를 경쟁업체와 구분시키고 신뢰성 높은 빠른 피자 배달 회사로서의 평판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보장은 일부 도전을 불러왔습니다.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30분 기한을 맞추기 위해 서둘러 운전하는 배달 기사에 의한 사고도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1992년, Domino's Pizza는 30분 보장으로 인해 위험 운전을 하다가 사망한 여성의 가족으로부터 소송을 당했습니다. 이는 회사가 보장을 철회하게 만들었으며, 그 후 수정된 형태로 다시 도입되었습니다.

  기술 혁신에 대한 업계에서의 앞장서는 노력으로도 유명한 도미노 피자는 2007년에 온라인 피자 주문 시스템을 출시하였고, 이후 이 시스템은 피자 배달 산업의 표준 기능이 되었습니다. 2011년에는 "피자 트래커(Pizza Tracker)" 시스템을 출시하여 고객이 주문부터 배달까지의 피자 진행 상황을 추적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 시스템은 도미노 피자 브랜드의 인기 기능 중 하나가 되어 경쟁 업체와의 차별화를 도모하는 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브랜드 이미지와 평판 면에서 도미노 피자는 수년간 다양한 도전과 논란에 직면해왔습니다. 그러나, 혁신과 질에 대한 의무에 대한 약속 덕분에, 도미노 피자는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와 평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010년 초반에는 도미노 피자가 제공하는 피자의 퀄리티에 대한 비판을 받았는데, 일부 고객과 비평가들은 그 피자가 입맛이 없고 맛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도미노 피자는 문제를 인정하고 이를 해결하겠다는 대담한 마케팅 캠페인으로 이에 대응했습니다. 회사는 새로운 피자 레시피를 도입하였으며, 이 새로운 레시피는 새로운 크러스트와 신선한 토마토로 만든 소스를 특징으로 하였습니다. 이 전략은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받았고, 이에 따라 회사의 매출도 증가하였습니다.

  오늘날 도미노 피자는 혁신과 기술에 대한 약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회사는 계속해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도미노 피자 어디서든" 주문 시스템은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스마트 TV를 비롯한 모든 디바이스에서 피자 주문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기술적 혁신뿐 아니라 도미노 피자는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약속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친환경적인 포장재 사용 및 매장에서 에너지 효율적인 관행 등 환경에 대한 영향을 줄이기 위한 몇 가지 이니셔티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도미노 피자는 풍부한 역사와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가진 회사입니다. 미시간 주 이프실란티에서 작은 피자 가게에서 시작하여 글로벌 피자 배송 거대기업으로 성장한 도미노 피자는 항상 혁신, 품질, 고객 서비스를 가치로 여기는 회사였습니다.

  이 회사는 지난 몇 년간 많은 도전에 직면해왔지만, 항상 핵심 가치에 대한 약속을 지키며 신뢰성과 혁신적인 피자 배달 회사로 평판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오늘날 도미노 피자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고객이 사랑하고 알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이며, 혁신과 기술에 대한 약속으로 인해 피자 배달 산업에서 앞서 나갈 것입니다.

728x90

'Product & Brand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슨 슈퍼소닉(Dyson Supersonic)  (0) 2023.03.12
빼빼로(Pepero) 역사 & 만드는 법  (0) 2023.03.12
로빈후드(Robinhood)  (0) 2023.03.10
초코파이(Choco Pie)  (0) 2023.03.09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  (0) 2023.03.09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