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넷플릭스에서 '본능의 질주(Drive to Survive)' 새 시리즈를 너무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작년인 2022년 F1 레이싱 경기에 대한 내용인데요.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는 레드불(Red bull) 팀이 더욱 강력해져서 압도적인 경기력을 펼쳤습니다. 레드불은 F1뿐 아니라 다양한 익스트림 스포츠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오늘은 레드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드불 역사
레드불은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인기 에너지 음료입니다. 이 음료는 태국을 여행하면서 비슷한 음료를 발견한 오스트리아의 기업가 디트리히 마테시츠(Dietrich Mateschitz)가 1987년에 창조했습니다.

이전의 태국 음료인 '크라팅 댕(Krating Daeng)'은 기운을 내주는 성분이 있다고 믿어졌던 달콤한 탄산 음료였습니다. 마테시츠는 이 음료를 유럽에 가져와서 서양인을 위해 적합하게 바꿀 생각을 가졌습니다. 그는 '크라팅 댕' 공식을 보유하고 있던 태국 비즈니스맨 챌레오 요오비디야(Chaleo Yoovidhya)와 협력하여 새로운 음료를 세계 시장에서 인기를 얻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마테시츠와 요오비디야는 함께 레시피를 조정하여 덜 달고 더 탄산이 많은 맛을 내고, 인지 및 신체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카페인, 타우린 등 다른 성분을 추가했습니다.
레드불은 1987년 오스트리아에서 출시되었으며, 기운을 유지하고 집중할 방법을 찾고 있는 젊은이들에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음료는 사람들이 한계를 뛰어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으로 마케팅되었으며, 곧 열성 팬들이 생겨났습니다.
출시 이후 몇 년 동안 레드불은 전 세계 17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며, 극한 스포츠 및 기타 고에너지 활동과 연관되어 많은 도시에서 클럽에서 사용되는 대표적인 음료입니다.
레드불은 과거 고카페인 함량 및 기타 성분으로 인해 일부 비판을 받았지만, 여전히 빠른 에너지 부스터를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선택입니다. 체육관을 다니거나 시험 공부를 하거나 바쁜 일상을 견뎌내려는 경우, 레드불은 집중력을 유지하고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음료입니다.
레드불 사업 분야
레드불은 에너지 음료 시장을 넘어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였습니다.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은 사업들이 있습니다.
• 레드불 미디어 하우스: 이는 회사의 미디어 부문으로, 인쇄물, TV 및 온라인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생산 및 유통하고 있습니다.
• 레드불 레코드: 다양한 장르의 신예 아티스트들을 사인하고 홍보하는 음악 레이블입니다.
• 레드불 TV: 라이브 이벤트, 다큐멘터리 및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 레드불 레이싱: 다수의 챔피언을 획득한 F1 레이싱 팀입니다. 현재 막스 베르스타펜과 세르히오 페레스가 드라이버이며 몇년전부터 계속해서 우승권에 있는 F1 레이싱 강팀입니다.

• 레드불 에어 레이스: 숙련된 조종사가 공중에서 스피드 레이스를 벌이는 대규모 경기입니다.
• 레드불 TV 프로덕션: 현실쇼와 스포츠 다큐멘터리와 같은 흥미로운 TV 콘텐츠를 만드는 제작사입니다.
전반적으로 레드불은 혁신적이고 모험을 추구하는 정신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와 같은 철학을 반영하는 다양한 사업 분야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포츠에서 한계를 뛰어넘는 것이나, 최첨단 미디어 콘텐츠를 창출하는 것 등 새로운 시도와 독특한 방법으로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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